정부법무공단 신임 이사장으로 이상호(60·사법연수원 21기) 법무법인 양재 변호사가 임명됐다. 26일 법무부는 “관련 법령에 따른 공모절차와 이사장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상호 변호사가 제8대 정부법무공단 이사장에 최종 선임됐다”고 밝혔다. 정부법무공단은 정부와 지자체, 공기업 등으로부터 위임받은 민사·행정소송, 헌법소원 등 국가 송무 사건을 전담한다. 신임 이사장에 임명된 이 변호사는 1989년 서울대학교 법과 대학을 졸업한 뒤 제30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1992~1995년 육군 법무감실 법무장교를 지냈고 법무법인 새길, 원
2026-06-26 1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