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온스타일-코스메카코리아, ‘투자형 K뷰티 성장모델’ 첫 구축
    CJ온스타일과 코스메카코리아가 유망 K뷰티 발굴에 나선다. CJ온스타일과 코스메카코리아는 K뷰티 브랜드의 발굴부터 투자, 글로벌 진출까지 전 단계를 아우르는 '투자형 K뷰티 글로벌 성장 모델'을 업계 최초로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달 초 경기도 성남시 코스메카코리아 중앙연구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코스메카코리아가 체결해온 다수의 MOU 가운데 전략적 ‘투자’가 결합된 협력 모델이라
    2025-12-16 09:22:38
  • ‘가성비보다 가심비’⋯프리미엄 전략 강화하는 홈쇼핑업계
    고물가와 소비 위축 속 홈쇼핑업계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 상품보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가심비’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이에 각 업체는 객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수익성 끌어올리기 전략에 돌입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GS샵이 첫 선을 보인 ‘프리오르데이’ 올리브오일이 초도물량 1500세트가 완판됐다. GS홈쇼핑은 이 같은 높은 성과에 스페인 카탈루냐 현지에서 추가 물량을 긴급 공수했다. 향후 진행될 앵콜 방송 황금시간대인
    2025-12-14 07:00:00
  • 정보마저 소외…기업 절반 올 증권 리포트 ‘全無’ [쪼개진 증시–中②]
    최근 국내 증시는 같은 시간, 다른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주요 지수가 연일 새 기록을 노리는 가운데, 일부 시장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반복하며 구조적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투자 자금의 흐름, 산업 구성의 차이, 정책 반응력 등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두 시장 사이의 간극은 더욱 뚜렷해지는 모습이다. 이번 기획은 이러한 괴리가 어떻게 형성됐는지, 그리고 향후 어떤 변수가 균형을 되찾는 데 영향을 미칠지 차분히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편집자주] 삼성전자 등 대형주에 관심 쏠려 코스닥은 엔터주 위주 정보 제공 정부 정책
    2025-12-03 05:00:00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그룹과 맞손…‘비비고’, 7억 동남아인 정조준
    마크로·로터스 운영사 CP엑스트라와 MOU 확보 매장 수 2700개 이상⋯강력한 유통망 인근 동남아 국가 협력 확대 방안도 검토 식품사업 해외 매출 비중 50%를 넘어선 CJ제일제당이 태국에서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 속도를 낸다. 태국이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높고 동남아시아의 경제 강국이라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현지 주요 기업화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CP Axtra)와 함께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2025-12-02 18:30:00
  • CJ온스타일, ‘AI CON’ 열고 인공지능 활용 본격화
    CJ온스타일은 1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CJ ENM 커머스부문 사옥에서 사내 인공지능(AI) 컨퍼런스 ‘AI CON’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수백 명의 임직원과 글로벌 AI 리더들이 참석해, 고객의 쇼핑 맥락을 AI로 읽고 커머스 전 과정에 내재화하는 ‘AI 네이티브’ 전환의 신호탄을 쐈다.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오픈AI 코리아·구글 코리아·NNT·EY컨설팅 등 글로벌 AI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AI가 가져올 커머스 생태계 변화와 콘텐츠 커머스의 확장 가능성을 전망했다
    2025-12-02 10:13:15
  • ‘돈 되는 T커머스로’⋯박승표 KT알파 대표, 수익성↑·체질 개선 속도[유통CEO의 머릿속]
    박승표 KT알파 대표가 수익성에 방점을 둔 체질 개선에 마지막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임기 2년 차 막바지에 접어든 박 대표는 KT그룹 내 커머스 사업 통합을 관장하며 각 계열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플랫폼·콘텐츠 연계, 소비자 트렌드 발 맞추기 등을 위한 경영 전략으로 머릿속이 가득 차 있다. 1974년생인 박 대표는 한양대 경영학부 졸업 후 2001년 CJ39쇼핑에 입사하며 커머스업계에 첫 발을 디뎠다. 이후 CJ ENM에서 상품사업부장, TV커머스사업부장, CJ온스타일 사업부장을 역임했고 2024년 1월 KT알파 대표로
    2025-12-01 05:30:00
  • 마마어워즈, 홍콩참사에 묵념으로 막올려
    "음악으로 치유·연대...앞으로 나아갈 힘 전해주고파“ 대중음악 시상식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가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아파트 화재 희생자를 추모하며 28일 막을 올렸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 1일차 시상식에서는 메인 MC 박보검이 본 행사에 앞서 검은 정장 차림으로 무대에 올라 “더 이상의 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 묵념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26일 홍콩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에서는 대형 화재가 발생해 100명이 넘는 사망자
    2025-11-28 21:26:36
  • "미디어, 오히려 확실해진 매수 기회…4분기 실적 개선"
    한국투자증권은 19일 미디어 업종에 대해 "오히려 더 확실해진 매수 기회"라며 매수를 권고했다. 김정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과 CJ ENM의 3분기 실적은 높았던 시장 기대치는 하회했지만, 전년 대비 개선 흐름은 뚜렷하게 나타났고 내용 면에서 크게 우려할 부분도 없었다"며 "스튜디오드래곤은 인식 예정이던 방영회차 일부가 4분기로 순연됐고, 해외 로컬 작품의 수익성이 다소 미진했으며, CJ ENM은 TV 광고 수익 둔화와아티스트 활동 축소 그리고 '엠넷 플러스' 투자 확대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실적
    2025-11-19 07:59:33
  • [인사] CJ그룹
    CJ그룹 2026년도 정기 임원인사 신임 경영리더 승진자 ◆CJ제일제당 △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 CJ대한통운 △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 △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 (엔터부문) △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 △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 △오윤동 ◆CJ푸드빌 △오창호 ◆CJ프레시웨이 △김유준 김의환 박성민 배병현 ◆CJ올리브네트웍스 △전인희 ◆CJ주식회사 △김석규 김윤기 최준우 하성종 김현아
    2025-11-18 15:47:43
  • TV홈쇼핑업계, 3분기 모바일 전환·PB 전략 통했다⋯연간 실적 개선 '청신호'
    TV홈쇼핑업계가 3분기 외형과 수익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으로 분석됐다. TV 시청 인구 감소와 송출수수료 부담으로 실적 악화를 겪어온 업계는 '모바일 전환'과 '자체 브랜드(PB)' 강화 등을 통해 자구책을 만들어냈다. 이를 발판 삼아 4분기 성장, 연간 실적 향상에도 청신호가 켜질 지 주목된다. 13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CJ ENM 커머스부문인 CJ온스타일은 3분기 영업익(126억 원)이 두 자릿수 성장률(+37.5%)을 기록했다. 직전 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2%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6.5%
    2025-11-13 18:00:00
  • 생수업체가 라면을?⋯제주삼다수, 김풍과 ‘고사롱 라면’ 내놓은 사연
    제주삼다수는 인기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라면꼰대’와 협업해 제주산 고사리를 활용한 한정판 ‘고사롱 라면’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제주삼다수 0.5L 한 병이면 물 조절이 필요 없는 라면’을 콘셉트로 라면꼰대 지식재산권(IP)과 협력해 제주 고사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색 컬래버 제품이다. 고사롱 라면은 김풍 작가와 윤남노 셰프가 유튜브 라면꼰대에서 제주도 현지에서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구현한 제품이다. ‘고사롱’은 고사리와 제주 방언 ‘코시롱하다(구수하다)’를 결합한 이름으로, 제주 고사리의 구수함을
    2025-11-13 09:47:51
  • CJ온스타일, 라방 채팅 수 역대 최대…‘필코노미’ 트렌드 주도
    지난달 모바일 라방 채팅 수 18만 건 육박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흥행 기은세∙박세리 등 ‘토크 예능형 라방’도 성과 CJ온스타일은 지난달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감정과 경험이 소비를 주도한다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를 CJ온스타일이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12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라부부 등 팝마트와 협업과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추천하는 상품을 큐레이션한 하반기
    2025-11-12 11:33:12
  • 지지부진 웨이브와 합병에 ‘적과의 동침’ 돌입한 티빙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적과의 동침을 선택했다. 웨이브와 합병이 속도를 내지 못하자 해외로 영토를 확장하며 생존 활로를 모색하는 모습이다. 10일 OTT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5일부터 일본 OTT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내에 티빙 콘텐츠만 모아놓은 전용관 ‘티빙컬렉션’을 출시했다. 티빙 오리지널 히트작을 비롯해 모회사 CJ ENM의 대표 흥행작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티빙은 글로벌 진출에 맞춰 오리지널 시리즈 '친애하는 X'를 한국과 일본 등 총 19개국에서 동시 공개하기로 했다. 디즈니플러스가 아시아
    2025-11-11 05:00:09
  • [오늘의 IR] CJ ENM·두산·LG생활건강·하이브 등
    △CJ ENM, 국내 NDR △두산, 2025년 3분기 (주)두산 경영실적 발표 △LG생활건강, 2025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 △하이브, 2025년 3분기 실적발표 △한전KPS, 2025년 3분기 실적 관련 기업설명회 △덴티움, 2025년 3분기 경영실적 설명 △블루탑, 회사현황 소개 및 투자자 이해증진 △씨앤씨인터내셔널, 2025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 △한국앤컴퍼니, 2025년 3분기 실적설명회 △메쎄이상,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 및 경영 현황 설명 △클래시스, 2025년 3분기 경영실적 발표 △제노텍, 회사 현황 소개
    2025-11-10 07:48:56
  • ‘1200대 1 경쟁률’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팝업, 인기 드라마 손잡고 흥행
    CJ제일제당은 차세대 한식 셰프 발굴·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의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캐치테이블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한 무료 응모 이벤트로 진행,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만 팝업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벤트는 짧은 응모 기간임에도 1200:1이 넘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관련 게시물이 총 조회수 50만, 좋아요·댓글
    2025-11-09 10:24:59
  • “모바일 라방 효과” CJ온스타일, 3분기 영업익 126억⋯전년비 37.5% 증가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7.5%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6.5% 증가한 3557억 원을 기록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면서 " 등 신규 대형 IP 인기와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강화, 뷰티·건식 등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도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
    2025-11-06 14:37:18
  • CJ ENM, 3분기 영업익 176억…전년比 11%↑“웰메이드 콘텐츠 편성 강화”
    CJ ENM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5억 71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2456억 700만 원으로 10.8%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797억 7800만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CJ ENM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주요 드라마의 시청률 및 화제성 강화, 글로벌 제작·유통 확대, 티빙·엠넷플러스 등 플랫폼 성장 가속화를 통해 수익 구조를 견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TV·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아우르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
    2025-11-06 14:23:46
  • CJ온스타일, ‘겨울 패션위크’ 열고 아우터 수요 공략
    CJ온스타일은 4일부터 16일까지 ‘2025 겨울 패션위크’를 열고, 헤비 아우터부터 라이트 다운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겨울 수요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패션위크를 앞두고 지난달 20~29일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 검색량이 전년 대비 175% 급증했고, 간절기 단축과 레이어링(겹쳐 입기) 트렌드 확산으로 경량 패딩 검색량도 243% 늘었다. 체감 추위가 빨라지며 소재와 보온성을 중시한 소비가 두드러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를 반영해 발 빠르게 기획한 이번 패션위크는 ‘프리미엄
    2025-11-04 09:38:27
  • ‘양면 네트워크 파워’ 키우는 K브랜드, 너도나도 팝업 행렬[더 세지는 성수동 파워]
    트렌드 이끄는 패션·뷰티 오프라인 플랫폼 등극 매달 100여 개 팝업스토어 열리는 중심지 브랜드와 소비자 동시에 끌어들이는 효과 서울에는 수많은 ‘핫플레이스’가 있지만, 최근 몇 년간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의 중심지를 꼽으라면 단연 성수동이다. 패션과 뷰티는 물론 식음료(F&B)와 엔터테인먼트 등 소비자의 관심이 큰 브랜드가 몰리고 있다. 패션·뷰티업계에서는 성수동이 단순한 상권을 넘어 오프라인 플랫폼 역할을 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2일 부동산 컨설팅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C&W)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동은 현재 국내에서
    2025-11-03 05:30:00
  • [포토] 신세계百·CJ ENM,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굿즈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16일까지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을 운영한다. 뮤지컬 무대와 장면을 연출한 포토존과 함께 6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은 연말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물랑루즈 부채(2만 원) △킹키부츠
    2025-11-02 13:32:21
  • 신세계, 올 겨울 ‘뮤지컬 원더랜드’ 된다⋯CJ ENM과 손잡고 캠페인 진행
    신세계가 뮤지컬을 가미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및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세계가 다음달 3일 CJ ENM과 손을 잡고 30초 분량의 뮤지컬 원더랜드(Musical Wonderland) 티징 영상을 신세계스퀘어 대형 미디어파사드에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영상은 거리에서 사라진 캐럴을 찾는다는 내용으로 신세계백화점 연말 캠페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뉴욕 브로드웨이와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뮤지컬 킹키부츠ㆍ비틀쥬스와 함께 해 국내 정상급 뮤지컬 배우들의 환상적인 퍼포먼
    2025-10-29 06:00:00
  •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방문자 5일간 750만명 몰려
    CJ온스타일은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개막 닷새 만에 모바일 앱·웹 방문자 수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17일부터 21일까지 집계된 결과로, 2030세대 신규 고객은 전년 대비 259% 증가하며 MZ세대 트래픽이 크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컴온스타일은 라부부·몰리 등 캐릭터로 유명한 팝마트와의 초대형 협업과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직접 써보고 추천한 취향 아이템인 ‘요즘 잘산템’ 큐레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팝마트 인기 캐릭터 10종을 모바일 라이브 방송(
    2025-10-23 10:19:31
  • CJ온스타일, ‘800억 상생 프로그램’ 통해 협력사 지원
    CJ온스타일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총 800억 원 규모의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19년과 2022년에 이어 세 번째 협약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운영과 납품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 준수를 약속했다. 또한 협력사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에 초점을 맞춰 △사업 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금 지원 △협력사 복리후생 제도 신설 △해외 판로
    2025-10-20 10:11:20
  • CJ ENM-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콘텐츠-플랫폼 협업 파트너십 체결
    CJ ENM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WBD)는 16일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K-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 Max 내 티빙 브랜드관 론칭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협력을 넘어 플랫폼까지 동반 진출을 선택하며 K-콘텐츠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 문화사업 3
    2025-10-16 09:08:15
  •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축제서 ‘라부부’ 팝마트와 초대형 협업
    CJ온스타일은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 글로벌 아트토이&지식재산권(IP)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와 손잡고 초대형 협업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팝마트는 '라부부', '몰리' 등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협업해 아트토이 피규어 상품으로 개발·유통하며, 아트토이 영역 외에도 다양한 IP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전개하는 글로벌 IP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 MZ세대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아트토이 IP를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콘텐츠 IP와 결
    2025-10-13 10:23:19
  • 드림어스컴퍼니 매각하는 SK스퀘어…리밸런싱 속도
    드림어스컴퍼니 인수 우협에 비마이프렌즈 비핵심 자산 매각으로 1조 원 넘는 자금 확보 "글로벌 AI 칩 투자 검토" SK스퀘어가 드림어스컴퍼니를 비마이프렌즈에 매각한다. SK스퀘어는 비핵심 자산을 매각하며 리밸런싱(포트폴리오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리밸런싱 과정에서 1조 원 넘는 현금성자산을 확보한 SK스퀘어는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1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스퀘어는 드림어스컴퍼니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우협)로 비마이프렌즈를 선정했다. 드림어스컴퍼니 매각 주관사는 삼일PwC가 맡았다
    2025-10-12 10:23:00
  • CJ온스타일, 31일까지 결혼·이사 수요 공략 ‘홈리빙페어’
    CJ온스타일은 결혼·이사 성수기를 맞아 31일까지 프리미엄 침구·홈키친·인테리어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홈리빙페어’ 기획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홈리빙페어는 높아진 숙면과 집 꾸미기 수요에 맞춰 특히 침구 카테고리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하반기 홈리빙페어는 ‘내 취향에 맞는 집을 내가 설계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의 모바일·TV 라이브 대표 지식재산권(IP)과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인다. 먼저 침구 카테고리에서는 15일 박세리의 ‘큰쏜언니 B
    2025-10-10 10:40:39
  • NH투자 "CJ ENM, 실적 회복 부진에도 티빙 합병·中 IP 론칭 기대감 '유효'"
    NH투자증권은 2일 CJ ENM에 대해 예상보다 더딘 업황 회복 탓에 실적 개선세가 다소 더디나, 중장기 성장 동력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투자 의견을 '매수', 목표 주가를 8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CJ ENM은 비우호적 외부환경 영향으로 실적개선 속도는 기대보다 느리지만, 중장기 성장 모멘텀 자체는 여전히 유효하다"라며 "티빙-웨이브 합병(광고매출 증가) 및 중화권 지식재산권(IP) 론칭(유효시장 확대)에 기대를 건다"라고 전했다. 이어 "티빙의 경우 합병을 통해 다양한 오디언스 확보 가능해진 만
    2025-10-02 07:54:32
  • 이재현 CJ 회장, 유럽 첫 현장 경영..“K웨이브 신영토 확장 속도 높여야”
    이재현 회장, 이달 초 주요 경영진과 영국 런던 방문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 회동⋯글로벌 투자회사 등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그룹의 글로벌 사업 거점인 미국에 이어 잠재력이 큰 유럽 시장에서 신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이달 초 영국 런던을 찾아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유럽 지역을 포함한 신영토 확장을 가속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22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유럽 사업 확대 가능성을 점검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주사 및 계열사 주요 경영진과 함께 9일부터 런
    2025-09-22 10:54:11
  • 미래에셋증권 "CJ ENM, 영화·드라마 수요 증가…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5일 미래에셋증권은 CJ ENM에 대해 하반기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목표주가 10만 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7만1400원이다. 김규연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의 동시방영 콘텐츠 확대로 국내 방송사들의 드라마 편성이 증가했다"며 "정부 영화산업 지원 정책 일환인 할인권 배포 등에 힘입어 7월부터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또 "중국 정부가 자국 방송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해외 영상 콘텐츠 규제 완화를 발표했다"며 CJ ENM에
    2025-09-05 08:4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