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13일 발매한 미니 12집 '골든 아워: 파트3(GOLDEN HOUR: Part.3)'를 통해 '빌보드 200'에서 2위에 올랐다.
'빌보드 200'은 음반 판매량과 스트리밍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음반 판매량으로 환산한 TEA 점수를 총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에이티즈의 음반 판매량은 10만1500장, SEA는 3000장, TEA는 500장으로, 총 10만5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미니 8집 '더 워드 에피소드1: 무브먼트(THE WORLD EP.1: MOVEMENT)'를 시작으로 미니 12집 '골든 아워: 파트3'까지 7개 앨범을 연달아 '빌보드 200'의 'TOP7'에 올려놓게 됐다. 특히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FIN: WILL)'과 미니 11집 '골든 아워: 파트2(GOLDEN HOUR: Part.2)' 1위를 포함해 TOP3에는 총 6개의 앨범을 진입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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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즈는 미니 12집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신보 발매 이후 한터차트 실시간 및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및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26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레몬 드롭(Lemon Drop)'은 벅스 실시간·일간 차트 1위, 10개국 1위 포함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진입, 한국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차트 3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4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 6위 등 다양한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아이돌그룹의 명성을 확인시켰다.
아울러 '레몬 드롭'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약 24시간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를 기록했고,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