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아트 TV 홍보대사에 방탄소년단 'RM' 선정

입력 2025-06-17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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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트 TV 홍보대사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RM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아트 TV 홍보대사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RM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의 RM을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아트 스토어에 미술 작품에 대한 RM의 해설을 담은 'RM 작품 코멘트'를 공개한다. RM은 엄선된 작품들에 대한 자신의 시각을 공유하며 삼성 아트 TV 사용자들이 작품을 더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RM은 19~22일까지(현지시간) 스위스 메세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트 페어 '아트 바젤 인 바젤'에 참석한다. 18일에는 특별 토크 세션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RM과 삼성 아트 TV의 이번 협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을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TV를 통해 제공되는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다. 세계적인 미술관과 예술가들의 작품 3500여 점을 4K 화질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적용됐던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와 QLED 모델로 확대했다.

RM은 "평소 다양한 예술 작품 감상을 통해 깊은 영감과 위안을 얻는 사람으로서, 이번 삼성 아트 TV와의 협업이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일상에서 예술과 연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헌 삼성전자의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RM의 예술과 문화에 대한 열정은 기술을 통해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려는 삼성의 비전과 깊이 맞닿아 있다"며 "평소 예술작품에 조예가 깊은 RM의 해설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예술작품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독점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컬렉션과 올해 3월 아트 바젤 홍콩 컬렉션을 공개한 데 이어, 이달에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을 선보이며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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