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추석 선물로 뭘 할까?

입력 2022-08-1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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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식음료 업체들이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맞는 명절을 맞아 다양한 추석 선물 세트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추석은 귀성객이나 친인척 방문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가격대를 갖춘 가공식품 선물세트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고물가·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가계 경제가 어려워지며 이번 추석 명절에는 예년과 다르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나 실용성을 갖춘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업체들은 올 추석 명절에는 대면 접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소비자의 상황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갖추고 친환경적 가치를 담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추석을 맞아 100% 종이 패키지로 만든 ‘Save Earth Choice’ 선물세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가성비 및 프리미엄 선물세트 비중을 각각 늘려 소비자 선택을 다양화했다고 12일 밝혔다. ‘Save Earth Choice’ 선물세트는 트레이와 쇼핑백까지 모두 종이로만 만든 ‘올 페이퍼(All Paper) 패키지’ 제품이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가능성(ESG) 관점에서 기획됐으며, 스팸이 포함된 복합세트 3종, 백설 참기름·식용유 등이 들어간 유세트 3종 등 총 6종으로 첫선을 보였다.

선물세트 가격대와 종류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2~3만원대 가성비 제품과 6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 비중을 지난해 추석보다 두 자릿수 이상 늘렸다.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세트’는 기존보다 더 다양한 50여 종으로 구성했고,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세트’도 80여 종 준비했다. 웰니스(Wellness)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 ‘닥터뉴트리’ 등 80여종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사진제공=hy)
(사진제공=hy)

hy는 추석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은 온라인몰 프레딧 인기상품 총 60여종으로 구성됐다. 품목은 홍삼과 녹용부터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특산물, 생활용품 등으로 다양하며, 최대 63%까지 할인 판매한다. hy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명절선물 구매방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가격대·카테고리별 상품목록을 제공해 선물 선택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비교 구매를 돕는다.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선물하기’ 혜택도 늘린다. 선물하기 이용고객에겐 결제금액의 10%를 추가 적립해준다. 누적 이용횟수에 따라 △프레딧 3천원 할인쿠폰(3회) △콰니백(5회) △발효홍삼K프리미엄(10회)도 별도 지급한다.

배송은 주문금액과 관계없이 모두 무료다. 연휴 전날까지 배송일 지정이 가능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주문 건당 배송지를 수량제한 없이 등록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도 여러 곳에 간편히 발송할 수 있다.

애경산업은 실속있는 구성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1~3만원대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손세정, 헤어케어 등 특정 용도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선물세트와 유명 화백의 작품을 콜라보한 품격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선물세트의 가치를 높였다.

‘사랑 존경’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케라시스, 2080, 샤워메이트 등 애경산업 대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으로 실속있게 구성한 종합선물세트이다. 샴푸, 치약, 바디워시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랩신 핸드워시 에디션 선물세트는 손씻기 적정시간 30초 동안 거품 색이 분홍색 등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를 담은 선물세트며 케라시스 아르간 에디션 선물세트는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헤어케어 제품을 담은 선물세트다.

사조대림도 ‘2022 사조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2022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환경보호를 위한 사조의 ESG경영 실천 의지와 함께 높아진 물가와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가계 여건, 선물의 가치 등을 고려해 친환경, 실용과 실속 그리고 프리미엄의 키워드를 담아 기획됐다.

먼저, 친환경 선물세트를 대폭 강화했다. 사조대림은 지난 2021년 추석부터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이 적용된 선물세트를 선보여오고 있는데, 일부 선물세트에만 적용해 운영하던 것을 이번 추석부터 선물세트 전체에 확대 적용한다. 또한 9000원대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고급유, 안심팜, 참기름 등 푸짐한 구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제공=할리스)
(사진제공=할리스)

커피전문점도 추석 선물 대전에 참여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예년보다 빨라진 추석에 맞춰 20주년 기념 특별 구성한 추석 선물 세트 6종을 출시한다. 2~3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 선물 세트로 화사한 컬러의 머그와 스틱 라떼 2종 구성의 △하트 투 하트 기프트 세트I, 스틱 커피 2팩과 실내용 텀블러 구성의 △ 하트 투 하트 기프트 세트II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디야는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 △이디야 블렌디드 티 선물세트 △이디야 과일청 선물세트 △이디야 티 쿠키&머그 선물세트 △이디야 티 쿠키&텀블러 선물세트 등 총 5종의 추석 선물 세트를 내놨다. 할리스는 할리스 베스트셀러인 바닐라 딜라이트, 카페라떼 스틱커피 각 1종과 상큼달콤한 크랜베리 화이트 초코쿠키, 밀크 샌드 웨이퍼로 구성된 ‘딜라이트 에디션’과 ‘뉴시그니처 머그’가 포함된 ‘모먼츠 에디션’ 등 추석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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