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페이스, ‘레드닷’ IP 기반 모바일 게임 중국 시장 공략

입력 2020-09-01 10: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국 마켓 360에 진출한 '레드닷' IP 기반 게임 (사진제공=온페이스)
▲중국 마켓 360에 진출한 '레드닷' IP 기반 게임 (사진제공=온페이스)

온페이스는 해외법인이 출시한 ‘레드닷: 프론트라인’ IP 기반 모바일 FPS 게임이 중국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1일 밝혔다.

‘레드닷’은 5월 17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20여 국가에 공식 출시한 이후 4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지난 7월 30일부터는 온페이스 해외법인을 통해 중국 퍼블리셔에 제공된 IP로 유료화된 정통 FPS 게임을 중국 내 모바일 게임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해당 게임의 중국 내 다운로드 수치는 이미 200만을 넘어섰다.

7월 30일부터 진출한 중국 시장의 게임 마켓은 10여 곳 이상이다. 샤오미‧오포‧탭탭‧360‧비보‧나인게임즈‧레노버‧바이두‧텐센트 등 메이저급 게임 퍼블리셔들이 이미 서비스를 하고 있는 마켓이다.

IP를 제공받은 중국 퍼블리셔는 360마켓을 통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대규모 유저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왔다. 금년 1월부터 테스트한 내용을 반영해 사전등록 절차를 진행했다.

온페이스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시장에 돌풍의 핵으로 온페이스가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출시 예정인 차기 게임들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드디어 ‘8만전자’...“전 아직 96층에 있어요” [이슈크래커]
  • 주중 재벌, 주말 재벌, OTT 재벌…‘드라마 재벌家’, 이재용도 놀랐다 [요즘, 이거]
  • 서울 시내버스 ‘극적 타결’…퇴근길 정상 운행
  • ‘경영권 분쟁’ 한미사이언스 주총 표 대결, 임종윤·종훈 완승
  • 벚꽃 없는 벚꽃 축제…“꽃놀이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슈크래커]
  • 비트코인, ‘매크로 이슈’로 하락…“5월 중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Bit코인]
  • “청와대 옮기고, 해리포터 스튜디오 유치”…4·10 총선 ‘황당’ 공약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3.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651,000
    • -0.35%
    • 이더리움
    • 5,079,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14.9%
    • 리플
    • 883
    • -0.9%
    • 솔라나
    • 261,500
    • -3.15%
    • 에이다
    • 920
    • -2.23%
    • 이오스
    • 1,504
    • -2.21%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19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1,500
    • +3.06%
    • 체인링크
    • 27,470
    • -2.73%
    • 샌드박스
    • 976
    • -3.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