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디저트 프랜차이즈 뜬다…대만샌드위치부터 흑당까지

입력 2019-06-26 16: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장기적인 불황으로 창업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대만 관련 외식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단 맛이 특징인 대만샌드위치에 흑당버블밀크티 열풍까지 불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해외여행 보편화로 대만 여행객이 증가한 데다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단 맛과 매운 맛을 찾는 이들이 증가한 것도 대만외식 아이템이 인기를 얻는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대만 샌드위치는 커피전문점과 빙수전문점이 레드오션화되면서 틈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활발하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는 4~5개에 이른다.

이 중 풍성호 대만 샌드위치는 일일 3000개 완판이라는 매출 기록을 세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본사에서 생산된 샌드위치가 당일 배송돼 주방이 없고, 바코드만 찍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매장 운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풍성호는 가맹사업 5개월 만에 70호점 오픈 계약을 완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윤인철 광주대학교 물류유통경영학과 교수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외식업계에서 1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주부 등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면서도 노동력이 강하지 않은 아이템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도지코인, ‘X 결제 도입’ 기대감에 15.9% 급등 [Bit코인]
  • “청와대 옮기고, 해리포터 스튜디오 유치”…4·10 총선 ‘황당’ 공약들 [이슈크래커]
  • 드디어 ‘8만전자’...“전 아직 96층에 있어요” [이슈크래커]
  • 주중 재벌, 주말 재벌, OTT 재벌…‘드라마 재벌家’, 이재용도 놀랐다 [요즘, 이거]
  • 지하철 파업 때는 ‘대체 인력’ 있지만 버스는 단 한 대도 안 와…왜?
  • 한동훈 “빠르게 22억 벌려면 ‘조국당’ 비례1번 부부처럼”
  • 또 저격한 한소희 “환승연애 아니야…혜리에게 묻고 싶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3.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269,000
    • +0.25%
    • 이더리움
    • 5,081,000
    • +0.08%
    • 비트코인 캐시
    • 830,000
    • +8.21%
    • 리플
    • 881
    • -0.11%
    • 솔라나
    • 265,700
    • +0%
    • 에이다
    • 920
    • -0.11%
    • 이오스
    • 1,592
    • +5.64%
    • 트론
    • 171
    • +0%
    • 스텔라루멘
    • 201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4,200
    • +4.19%
    • 체인링크
    • 27,120
    • -1.99%
    • 샌드박스
    • 998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