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쿠팡처럼" 상장 앞둔 이커머스, 거침없는 덩치 불리기 왜?
이커머스들이 본격적으로 덩치 불리기에 나섰다. 수도권 지역에서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서던 마켓컬리가 서비스 지역 확대를 선언했고, 타임커머스 중심으로 사업을 벌이던 티몬은 국내 최초로 판매수수료 마이너스 정책을 내놓으며 오픈 마켓 사업 강화에 나섰다. 쿠팡이 상장에 앞서 배달주문서비스 쿠팡이츠와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론칭했고, 이 과정에서 몸값이 수직 상승을 지켜보면서 이들 역시 시장가치를 높게 받으려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티몬, 판매 수수료 안받고 1% 환급한다…티몬의 오픈마켓 덩치 키우기 티몬은 1일부터 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