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불안' 1위는 샤넬...명품 플랫폼, 신뢰 회복 사활
보복소비에 힘입어 지난해 약 17조 원까지 몸집을 불린 국내 명품 시장에 '가품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하늘길이 막힌 탓에 고가 명품으로 수요가 몰리며 백화점뿐만 아니라 명품 플랫폼까지 훈풍이 불었지만, 반작용으로 '짝퉁 명품'에 대한 소비자 불신도 여전하다. 급증한 명품시장에 발맞춰 업계는 자체 명품 검수시스템을 확충하며 신뢰 회복에 사활을 걸고 있다. 2일 이투데이가 2019~2022년 6월 주요 명품 브랜드(샤넬, 구찌, 루이비통, 발렌시아가, 입생로랑, 디올, 에르메스, 몽클레어, 프라다, 보테가베
2022-08-02 1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