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에 제공되는 유료 투자정보 서비스 머니텐

Money10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오전 10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익QnC, 세정 사업부 S사 마이크로LED TV 캐리어용 물량 공급

2020-10-15 10:00

원익QnC가 주요 고객사인 S사의 마이크로LED TV (미니led tv) 캐리어용 세정 물량을 공급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원익QnC는 4분기 세정ㆍ코팅 분야에서 S사의 마이크로LED TV용 쿼츠웨이퍼 세정 물량을 독점 공급하기 시작했다. 업계에선 내년 1분기부터 본격적인 대량 공급을 예상한다.

원익QnC의 주력사업이 쿼츠 분야인 가운데, 세정·코팅 분야가 신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다. 금융투자업계에선 마이크로LED TV용 세정 매출 확대 여부에 따라 원익QnC의 내년 세정 사업부의 성장 모멘텀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원익QnC는 반도체 미세화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반도체부품 세정 및 코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역량을 쏟고 있다.

세정 공정은 반도체소재부품 또는 반도체장비의 오염을 제거하고 재생하는 작업이다. 이는 주로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쿼츠웨어 등의 소모성 부품에 발생하는 미세오염을 제거 또는 재생해 장비나 부품의 오염의 제거뿐만 아니라 반도체 생산수율 및 공정효율을 증가 시키는 과정으로 꼽힌다.

세정 공정의 경우 반도체 공장 가동률이 높을수록 수요가 높아지며, 올해는 메모리 반도체 고객사의 투자 및 가동률 상승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마이크로LED TV 분야의 수요가 더해지는 등 올해와 내년 관련 매출의 증대가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이투데이 (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