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초저가 100일' 맞은 이마트, ‘국민가격’ 일렉트로맨 노트북·UHD TV 출시

입력 2019-11-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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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호응 속 도스코파스 와인 84만 병ㆍ초저가 물티슈 130만 개 팔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이마트의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자 여세를 몰아 이마트는 초저가 일렉트로맨 노트북·UHD TV를 출시한다.

이마트가 지난 8월 1일 출시 후 100일을 맞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 84만 병, 물티슈 130만 개, 생수 340만 병(묶음:56만 개) 등 주요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1차 상품으로 선보인 도스코파스 와인 750ml 2종은 49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출시 100일 만에 84만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까버네쇼비뇽은 49만 병, 레드블랜드는(8월 15일 출시) 35만 병이 판매됐다.

고무적인 것은 초저가 와인 구매자 중 55%가 최근 6개월간 이마트에서 와인을 한번도 구매한 적이 없는 신규 고객이란 점이다. 고급 술로 인식되던 와인이 몸값을 낮추자 신규 고객이 유입된 것이다. 이마트는 도스코파스 와인 연중 게런티 물량의 42%가 3개월여 만에 소진되자 산지에 각 50만 병씩 총 100만 병의 추가 물량을 요청했다.

8월 29일 첫선을 보인 100매에 700원짜리 초저가 물티슈는 130만개 가 판매됐다. 당초 연간 게런티 물량인 500만개의 26%가 70일 만에 판매된 것이다. 출시 첫 주 17만 개가 판매된 물티슈는 반짝 흥행에 그치지 않고 현재까지 매주 10만 개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출시 후 계속해서 물티슈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초저가 물티슈를 구매한 고객 중 70%는 최근 6개월간 이마트에서 해당 상품군을 한번도 구매하지 않았던 고객으로, 온라인 등 다른 유통채널을 통해 물티슈를 구매하던 고객이 초저가 물티슈로 인해 다시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온 것으로 풀이된다.

이 외에도 9월 19일 출시한 이마트 국민워터 생수도 2L 6병에 188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출시 후 50일 만에 56만 개, 낱개로는 340만 병이 판매됐다. 8월 1일 선보인 다이알비누(113g*8입)도 8주 만에 초도 물량 20만 개가 모두 팔렸다.

이마트는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의 흥행 성공에 힘입어 11월에도 20여 종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상시 초저가 상품 가지 수를 160여 개로 확대한다.

대표상품은 일렉트로맨 노트북과 138cm(55형) UHD SMART TV, 케라시스 샴푸/린스 등이다. 일렉트로맨 노트북은 39.5cm(15.6’)의 Full HD LED모니터에 Intel i3-8145U CPU, 8GB 메모리, 7시간 사용할 수 있는 45.6Wh 배터리를 탑재 했음에도 가격은 유명 브랜드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한 69만9000원 이다.

티지앤컴퍼니와 협업을 통해 일렉트로맨 138cm(55형) UHD SMART TV는 유사상품 대비 50%가량 저렴한 42만9000원에 선보인다. 케라시스 샴푸/린스 600ml도 기존 가격보다 40% 가량 저렴한 2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우수한 상품성이 뒷받침 되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 유통구조 혁신을 위한 고민을 통해 고객과 협력회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시 초저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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