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최우식ㆍ이정현 출연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 만든다

입력 2019-07-03 09: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유튜브와 손잡고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한다. 카스는 ‘아오르비’ 포스터를 3일 카스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다.

영화 ‘아오르비’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족(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야스(YAASS)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영화 제목 ‘아오르비(AORB)’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아오르비’는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선택’이라는 주제와 ‘AORB’라는 제목에 걸맞게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청자는 개당 약 1분 30초에 달하는 영상이 끝나면 마지막에 줄거리 진행이 달라지는 2가지 경우 중 하나를 클릭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고 5번의 선택 과정을 거치면 영화는 끝난다.

작품에는 최근 영화 ‘기생충’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최우식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기생충'의 신스틸러 배우 이정은,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여줬던 배우 이정현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오비맥주는 ‘선택 희비극 아오르비’ 티저 포스터를 시작으로 트레일러 영상, 숏컷 영상, 본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추구한다” 며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브랜드 영화 ‘아오르비’를 통해 카스는 젊은 세대의 당당한 선택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의 트레일러 영상은 6일, 본 영상은 14일 유튜브, 카스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의도4PM' 구독하고 스타벅스 커피 받자!…유튜브 구독 이벤트
  • 드디어 ‘8만전자’...“전 아직 96층에 있어요” [이슈크래커]
  • 주중 재벌, 주말 재벌, OTT 재벌…‘드라마 재벌家’, 이재용도 놀랐다 [요즘, 이거]
  • 서울 시내버스 ‘극적 타결’…퇴근길 정상 운행
  • ‘경영권 분쟁’ 한미사이언스 주총 표 대결, 임종윤·종훈 완승
  • 벚꽃 없는 벚꽃 축제…“꽃놀이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이슈크래커]
  • 비트코인, ‘매크로 이슈’로 하락…“5월 중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Bit코인]
  • “청와대 옮기고, 해리포터 스튜디오 유치”…4·10 총선 ‘황당’ 공약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3.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0,510,000
    • +0.53%
    • 이더리움
    • 5,087,000
    • -0.2%
    • 비트코인 캐시
    • 811,000
    • +14.79%
    • 리플
    • 885
    • -0.11%
    • 솔라나
    • 261,700
    • -1.65%
    • 에이다
    • 923
    • -0.75%
    • 이오스
    • 1,507
    • -0.99%
    • 트론
    • 171
    • -0.58%
    • 스텔라루멘
    • 196
    • +1.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1,600
    • +4.94%
    • 체인링크
    • 27,540
    • -1.75%
    • 샌드박스
    • 976
    • -1.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