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동일철강, 사상공장 증설완료… 소형 형강 제품다변화

자회사 화인베스틸의 중대형 형강과 함께 형강제품 라인업 완성

동일철강이 제2공장인 사상공장 설비 증설을 완료하고 가동을 본격화한다.

동일철강은 생산성 향상과 제품력 제고를 위해 사상공장 설비증설을 마무리 짓고 본격적인 재가동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설비증설은 지난해 9월 약 115억원 투입돼 시작했으며 지난달 완공됐다. 이달 초 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증설된 설비는 기존 병렬타입의 압연공정을 개선해주는 로 스탠드(RO-STAND)와 압연횟수를 늘려 제품의 품질력과 다양한 제품생산을 견인하는 유니 스탠드(UNI-STAND) 및 기존 냉각대 길이를 17미터에서 32미터로 늘이는 생산합리화도 진행됐다.

동일철강은 이번 증설로 생산효율성 증대 및 고부가 다품종 제품 생산 대응력을 높여 매출처를 다변화할 수 있는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자회사 화인베스틸과 상선에 적용되는 인버티드 앵글 등 고부가 중대형 형강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어 동일철강은 소형 형강 중심, 화인베스틸은 중대형 형강을 기반으로 한 제품 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동일철강 관계자는 "이번 설비증설을 통해 병렬타입의 압연공정 내 롤 절손율을 80%이상 감소시키고, 다양한 신제품 생산에 대응하는 한편, 기존 냉각대 길이를 2배 늘여 약 20%의 생산성 향상을 견인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건설구조물 및 기계장치에 적용되는 고부가 소형 형강 신제품을 기반으로 화인베스틸의 중대형 형강과 함께 형강분야 제품라인업을 완성해 영업시너지를 강화하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화인베스틸은 오는 22일 코스피 시장 입성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