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기초지원연, 기관 브랜드 재정립을 위한 CI 변경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기관 고유의 정체성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새로운 CI 및 캐치프레이즈를 선보였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창조경제 시대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서 기초지원연의 고유 임무인 분석지원, 공동연구 및 분석장비개발에 역량을 집중시키는 전략 추진의 대외적 표방을 위해 CI 및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를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

변경된 기초지원연 측은 CI는 기존 심볼마크의 청록색 원반 부분을 제거하고, 로고타입의 연구원명도 강한 서체로 디자인해 열린 연구원(Open KBSI), 함께하는 연구원(With KBSI)을 추구하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로고타입을 기존 국문, 영문, 국·영문 혼용 3종에서 한문 및 국·한문 혼용을 추가해 총 5종으로 제작함으로써 중국 등 한자 문화권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캐치프레이즈는 기초지원연의 비전인 ‘세계일류의 열린 기초연구 인프라기관’에 맞춰 ‘기초원천연구의 플랫폼, 열린 KBSI!’와 ‘과학으로 지키는 국민행복, KBSI와 함께!’로 설정했다. 영문으로는 ‘Open KBSI, With KBSI!’ 등 총 3종으로 정비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