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윤태기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소장, 강남차병원장 취임

CHA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은 여성의학연구소 윤태기 소장을 강남차병원 원장에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윤태기 강남차병원장은 1987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원 박사학위 과정을 취득하고 1984년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과장, 1992년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소장, 2011년에는 CHA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 원 초대 학장을 역임했다.

그는 차병원그룹 차광렬 총괄회장과 함께 대한민국 여성의학 및 불임 치료의 기틀을 마련하고 강남차병원을 대한민국 최고의 불임 및 여성의학 전문센터로 발전시킨 공로가 있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대한불임학회 학술위원장,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인공수정전문위원회 위원장, 대한 생식의학회 윤리위원회위원장, 보건복지부 불임부부지원사업 중앙심의 위원회 부위원장, 대한 보조 생식학회 회장 등 다수의 의료학회 및 국가사업의 위원 및 위원장을 역임하며 세계적인 생식의학 및 불임치료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윤태기 강남차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올해로 53년의 여성전문병원 역사를 맞은 차병원그룹이 국내 최고뿐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기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면서 “차병원그룹 차광렬 총괄회장님의 품질경영, 정도경영, 책임경영의 경영철학과 함께 차병원 그룹의 더 큰 도약을 위해 튼튼한 기반이 조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