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3억뷰 돌파···3억뷰 뮤비만 10편

▲자료=유튜브 캡쳐
▲자료=유튜브 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만 통산 10번째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이 역시 새로운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가 7억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각각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뷰 등 대다수 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뷰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prev
  • next
    • 비트코인
    • 11,589,000
    • -12.13%
    • 이더리움
    • 244,400
    • -13.02%
    • 리플
    • 362
    • -5.48%
    • 라이트코인
    • 97,400
    • -11.53%
    • 이오스
    • 4,500
    • -14.12%
    • 비트코인 캐시
    • 349,300
    • -8.82%
    • 스텔라루멘
    • 105
    • -9.48%
    • 트론
    • 25.7
    • -14.04%
    • 에이다
    • 88.7
    • -1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37,400
    • -14.39%
    • 모네로
    • 89,600
    • -14.5%
    • 대시
    • 143,200
    • -15.71%
    • 이더리움 클래식
    • 6,565
    • -6.81%
    • 88.2
    • -14.36%
    • 제트캐시
    • 95,500
    • -14.65%
    • 비체인
    • 7.1
    • -8.74%
    • 웨이브
    • 2,346
    • -8.92%
    • 베이직어텐션토큰
    • 254
    • -15.33%
    • 비트코인 골드
    • 28,060
    • -7.42%
    • 퀀텀
    • 3,410
    • -15.17%
    • 오미세고
    • 1,671
    • -13.14%
    • 체인링크
    • 4,158
    • -11.28%
    • 질리카
    • 16.2
    • -6.89%
    • 어거
    • 17,370
    • -14.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