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현대차 쏘나타 영토확장…친환경ㆍ고성능 '투-트랙'

입력 2019-03-28 10:50 수정 2019-03-28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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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연비 20km/ℓ 상회…국산차 최초 ‘솔라 루프’ 첫 선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고성능 터보(왼쪽)와 친환경 하이브리드 등 2가지 가지치기 모델을 공개했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고성능 터보(왼쪽)와 친환경 하이브리드 등 2가지 가지치기 모델을 공개했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의 새로운 라인업인 △하이브리드와 △1.6 터보 모델을 공개했다. 친환경과 고성능 두 가지 전략을 모두 아우르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이하 서울모터쇼)’에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1.6 터보를 공개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플레이 현대(PLAY HYUNDAI)’라는 콘셉트 아래 모터쇼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현대차의 브랜드와 상품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했다.

앞서 2.0 가솔린을 공개한 쏘나타는 이번 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HEV)와 1.6 터보를 공개했다.

신형 쏘나타 HEV는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춘 신형 쏘나타에 친환경성과 경제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신형 쏘나타를 밑그림으로 미래지향적 감각을 더했다.

특히, 전면부는 리플랙션 패턴을 리듬감있게 표현한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 캐스캐이딩 그릴을 앞세워 친환경에 걸맞은 최첨단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전 모델 대비 10% 향상된 20km/ℓ이상의 연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특히, 차량의 지붕에 설치한 태양광 패널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 시스템 '솔라 루프'를 국내 양산차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솔라 루프에서 생산되는 전력으로 1년에 약 13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연료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통한 친환경차 경쟁력 확보와 운전자 사용 편의 향상 등 다양한 긍정적 효과 또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한층 과감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동력성능을 갖춘 신형 쏘나타 1.6 터보도 공개했다.

신형 쏘나타 1.6 터보는 180 마력의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함께 탑재해 역동적인 동시에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완성했다.

외관은 신형 쏘나타의 아름다운 비례는 유지하면서 전후면 범퍼의 디자인을 변경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다 강조했다.

더욱 화려하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쏘나타 1.6 터보의 디자인 특징은 보석의 원석을 기하학적 형태로 깎아낸 듯한 형상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 그릴’이다.

새롭게 적용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은 와이드한 비례와 유광 블랙 칼라의 재질을 적용해 과감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형 쏘나타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부응하고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신형 쏘나타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한다”며 “올 여름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1.6 터보 모델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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