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LCC 1위... 업계 최초 3대평가 ‘석권’

입력 2019-03-19 15: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왼쪽 두 번째)이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왼쪽 두 번째)이 1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부문 1위에 선정되며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모두를 석권했다. LCC 중 최초다.

에어부산은 이번 NCSI 조사에서 6개 항목(고객 기대수준ㆍ고객 인지품질ㆍ고객 인지가치ㆍ고객 불평률ㆍ고객 충성도ㆍ고객 유지율) 모두 업종 평균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LCC 최초 공항 라운지 운영, 이용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개편 등 신규 서비스를 통한 고객편의 제고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조사가 진행된다.

지난해에도 에어부산은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손님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92,000
    • -0.57%
    • 이더리움
    • 4,552,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1.15%
    • 리플
    • 760
    • -1.68%
    • 솔라나
    • 212,500
    • -1.71%
    • 에이다
    • 682
    • -1.16%
    • 이오스
    • 1,225
    • +1.91%
    • 트론
    • 169
    • +3.05%
    • 스텔라루멘
    • 164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50
    • -1.81%
    • 체인링크
    • 21,140
    • -0.98%
    • 샌드박스
    • 673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