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전남 장성고, 4년 만에 수능 만점자 또 배출…만점자는 서울대 경제학과 수시 지원

(출처=장성고 홈페이지)
(출처=장성고 홈페이지)

전남 장성고에서 4년 만에 만점자가 또 배출됐다.

4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발표된 2019학년도 수능 성적에서 장성고 인문계열 3학년 허 모 군이 만점을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허 군은 모의고사에서도 몇 차례 만점을 받았으며 가채점에서도 만점으로 추정돼 기대감을 높였다. 만점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수시 일반전형에 지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허 군을 2년간 지도한 국어 교사 윤형춘 교무부장은 "평소 표현을 잘 하지 않는 학생으로 차분하고, 꾸준하게 잔잔한 물결처럼 흔들림 없이 공부해왔다"라며 "입학 당시 최상위권은 아니었는데도 학원이나 과외 도움 없이 학교 프로그램에 따라 자기 주도적으로 거둔 성과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장성군 장성읍에 위치한 장성고등학교는 2015학년도 수능에서도 재학생인 여학생이 수능 만점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한편 전국적으로 만점자는 총 9명으로 재학생은 4명, 졸업생 5명이다. 계열별로는 인문계 3명, 자연계 6명이다.

수능 성적표는 오는 5일 배부되며, 성적표에는 영역·과목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표기되고 한국사와 영어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등급만 기재된다.

재학생은 성적표를 학교에서 배부 받을 수 있으며 졸업생과 검정고시 수험생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