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부산 동래구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견본주택 21일 오픈…분양가 3.3㎡당 1490만 원

(사진출처=삼성물산)
(사진출처=삼성물산)
삼성물산은 HDC현대산업개발과 컨소시엄을 맺고 공급하는 부산 동래구 온천2구역의 재개발 사업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21일 오픈다고 이날 밝혔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35층, 32개동 총 385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114㎡ 주택형으로 이뤄졌으며 분양가는 3.3㎡당 1490만 원 수준이다.

삼성물산은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가 4년 만에 나온 래미안 브랜드 단지,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공급하는 초대형 단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에 다양한 혁신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음성만으로 조명, 가스, 엘리베이터 등을 제어하고 외출 및 귀가시 내부 상태를 설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IoT 홈패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주차유도 시스템과 함께 현관 스마트 디스플레이,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온천2구역은 동래역, 미남역, 명륜역 등 지하철이 인접해 있고 중앙대로, 충렬대로와 가깝다.

또한 온천초, 내산초, 동래중이 단지 인근에 있고 부산 최초로 분양 전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를 유치했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사직야구장, 어린이대공원 등 생활기반시설이 있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의 분양 일정은 이달 27~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당해)과 2일(기타) 1순위 청약접수, 같은달 4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예정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1일 계획돼 있고, 22~26일 정당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단지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거제천로 182번길 3(연산동 자이갤러리) 3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