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GS칼텍스, 정비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사진제공=GS칼텍스)
(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가 오는 22일 강남역에 위치한 아이디어 팩토리에서 정비사 역량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킥스 메카닉 밋업(Kixx Mechanic Meetup)’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사전 인터뷰를 통해 정비사들이 최신 정비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이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윤활유업계 최초로 정비사 대상 밋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밋업은 공통의 관심사를 보유한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하기 위해 갖는 모임을 말한다. 이번 밋업 주제는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후처리장치(DPF), 어디까지 고쳐봤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약 70여명의 정비사들이 참여한다.

밋업에서는 디젤 엔진의 DPF에 대한 전문가의 이론 및 실습 강의는 물론, 밋업에 참여하는 정비사들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정비 문제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하는 팀 프로젝트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밋업은 전문 지식의 전달 뿐만 아니라 정비사 간의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서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되는 윤활유 시장에서 주요 고객인 정비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밋업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정비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