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이미 검증된 월드컵 생중계 효과...목표가↑-한국투자증권

입력 2018-06-18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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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이 18일 아프리카TV에 대해 이번주 대한민국이 속한 월드컵 F조의 일정의 시작과 함께 트래픽 증가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이러한 견고한 트래픽 증가세가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2018아시안게임까지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목표가를 기존 5만6000원에서 7만 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목표주가는 ‘매수’를 유지했다.

김성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NAVER와 카카오가 월드컵 생중계를 하지 않아 아프리카TV 신규 이용자 유입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월드컵 개막 후 아프리카TV 국내 iOS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는 각각 2위와 12위로 급등했고 대표 BJ ‘감스트’의 채널 동시 접속자수는 최대 15만명에 육박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18일부터는 대한민국이 속한 F조 일정이 시작돼 트래픽 증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NAVER와 같은 대표 포털들은 하이라이트만 생중계 해 아프리카TV 월드컵 콘텐츠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스포츠 중계 시장 내 인지도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2018 아시안게임까지 견고한 트래픽 증가세가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스포츠 중계 시청을 위해 유입된 신규 이용자들이 기존 콘텐츠를 시청하는 선순환 구조가 기대된다”며 “1인 미디어에 대한 선입견도 점진 개선되고 전반 콘텐츠 범위 확대로 1일 결제 한도에 따른 매출 감소 효과도 최소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후야(HUYA)와 아이치이(IQIYI) 등 글로벌 1인 미디어 기업들의 성장은 아프리카TV에 대한 투자 심리를 개선시킬 긍정적인 요소다. HUYA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1% 급증했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김 연구원은 “후야 흑자전환은 이용자·매출 증가가 수반면 가파른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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