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골프산업정보를 한눈에~’...골프산업신문, 포털사이트 ‘그린스퀘어’ 오픈

▲골프산업장비전시회
▲골프산업장비전시회
골프산업 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한국골프산업신문(발행인 이계윤)은 15일 신문 지령 100호에 맞춰 골프산업 종합 콘텐츠 포털 그린스퀘어를 오픈했다.

그린스퀘어는 골프산업 관련 제품 및 서비스와 같은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두 살펴볼 수 있게 한 골프산업 정보 포털 사이트다. 이를 통해 골프산업 관련 업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산업 관련 사이트나 개별업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일일이 찾아야 했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그린스퀘어에는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 자재, 설비, 서비스 등에 대한 카테고리별 정보를 제공하고 각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업체와 연락처 등이 수록돼 있다.

▲골프산업장비전시회
▲골프산업장비전시회

메인 페이지에서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테마별 정보가 제시된다. 이는 신제품, 시기별, 용도별 등 테마 성격에 맞춰 유용한 제품을 그린스퀘어가 선별해 추천하는 서비스다.

여기에 골프산업 주요 업체 또는 브랜드별로 제품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주요업체관 코너를 마련해 관심 있는 업체의 제품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 전국 골프장과 관련업체의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등 현황을 알 수 있는 골프장리스트와 업체주소록도 수록했다.

방문자의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먼저 검색은 제품명, 모델명, 제조사, 브랜드, 업체명, 분류별 등으로 검색할 수 있다.

따라서 포털 검색만으로도 그린스퀘어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별도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업체들에게 좋은 온라인 홍보 채널 역할을 할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검색결과별 제품들은 상품명이나 조회수별로 나열할 수 있다. 특히 조회수 열람은 사람들이 많이 살펴본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인 ‘관심상품’ 등록도 가능해 품을 다시 찾지 않아도 되고 자신만의 제품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