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엠플레어, 기능성 한자게임 '한터치’ 앱 출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업체 엠플레어는 한자 기반의 기능성 게임 '한터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터치'는 교육부 한자 능력 검정 기준에 따라 4, 5, 6, 7, 8급수 한자를 제공한다. 한자의 음과 뜻 그리고 부스와 획, 관련 단어, 한자 쓰기 등 학습 효과를 높이는 학자 학습과 위에서 떨어지는 한자를 터치해 음과 뜻을 맞추는 한터치게임과 1분내에 한자를 빨리 맞추는 스피드게임 두 가지 게임모드를 지원한다.

두 가지의 기능성 게임인 한터치와 스피트 게임은 초기 게임 실행시 1만점의 포인트를 제공하고 포인트를 활용해 게임의 재미 요소는 높이는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게임을 통해 발생한 점수를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폭탄, 전체 클리어, 점수2배, 라이프생성, 시간추가 등의 스킬 아이템을 지원해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한자 학습을 풍부한 재미로 채웠으며 게임에 몰입하다 보면 이미지 우뇌학습법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한자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마켓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티스토어(SKT)에서 '한터치'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영어ㆍ일본어 등의 다국어의 단어 및 문장도 게임용 학습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한편 엠플레어는 기능성 어플리케이션 게임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로 '2011코리아모바일어워드교육부문 우수앱'을 수상한 '코코몽 틀린그림찾기'와 '헬로코코몽 영어율동동요', '마법천자문 마천카드를 찾아라' 등이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